2010년 2월 16일 화요일

[펌][MSSQL]병합 복제

구성환경
- 원본서버 : 2003 서버 엔터프라이즈, ms sql 2008
- 대상서버 : 2008 서버 스탠다드, ms sql 2008
참고 주소 : http://technet.microsoft.com/ko-kr/library/bb677158.aspx
■ 스냅숏 폴더 준비
    1.Windows 탐색기에서 SQL Server 데이터 폴더로 이동합니다. 기본 위치는 C:\Program Files\Microsoft SQL Server\MSSQL.x\MSSQL\repldata (게시자 배포설정 후 자동생성) 입니다.
    2.해당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공유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3.repldata 등록 정보 대화 상자의 공유 탭에서 이 폴더를 공유를 클릭합니다. 공유 이름 값이 repldata인지 확인합니다.
    4.사용 권한을 클릭합니다.
    5.추가를 클릭합니다. 선택할 개체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입력란에 스냅숏 에이전트 계정(ex관리자 계정) 이름을 <Machine_Name>\<User Account>으로 입력합니다. 여기서 <Machine_Name>에는 게시자(ServerName)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이름 확인을 클릭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복제용 계정이 따로 필요한 경우 각 게시자, 구독자 서버에서 동일한 이름과 권한으로 각각 계정생성 후 사용
       -사용자 정의 계정일 경우 게시자 생성시 해당 계정으로의 로그인 추가와 db_owner 고정 데이터베이스 역할의 멤버자격 부여 필요.

    6.확인을 클릭하여 repldata의 사용 권한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 배포 구성
    1.SQL Server Management Studio에서 게시자에 연결한 다음 해당 서버 노드를 확장합니다.
    2.복제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배포 구성을 클릭합니다.
    배포 구성 마법사가 시작됩니다.  
    3.배포자 페이지에서 '<ServerName>'을(를) 자체 배포자로 사용합니다. SQL Server에서 배포 데이터베이스와 로그를 만듭니다를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4.스냅숏 폴더 텍스트 상자에 기본값 로컬경로명을 삭제 후 \\<Machine_Name>\repldata를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Machine_Name>에는 게시자(ServerName)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5.마법사의 나머지 페이지에 기본값을 적용합니다.
    6.마침을 클릭하여 배포를 설정합니다.

■ 병합 복제를 사용하여 데이터 게시
    1.SQL Server Management Studio에서 게시자에 연결한 다음 해당 서버 노드를 확장합니다.
    2.복제 폴더를 확장하고 로컬 게시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새 게시를 클릭합니다.
      게시 구성 마법사가 시작됩니다.
    3.게시 데이터베이스 페이지에서 게시할 DB를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4.게시 유형 페이지에서 병합 게시를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5.구독자 유형 페이지에서 SQL Server 2008만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6.즉시 스냅숏 만들기를 선택하고 스냅숏 에이전트 실행 시간 예약을 선택 취소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7.에이전트 보안 페이지에서 보안 설정을 클릭하고 프로세스 계정 상자에 <Machine_Name>\<User Account>을 입력한 다음 해당 계정의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마침을 클릭합니다.

    8.마법사 완료 페이지에서 게시 이름 상자에 게시DB명 을 입력하고 마침을 클릭합니다.
    9.게시가 완료되면 닫기를 클릭합니다.
■ 병합 게시에 대한 구독 만들기
    1.SQL Server Management Studio에서 구독자에 연결하여 해당 서버 노드와 복제 폴더를 확장하고 로컬 구독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새 구독을 클릭합니다.
      새 구독 마법사가 시작됩니다.
    2.게시 페이지에서 게시자 목록에 있는 SQL Server 게시자 찾기를 클릭합니다.
    3.서버에 연결 대화 상자에서 서버 이름 상자에 게시자 인스턴스의 이름을 입력하고 연결을 클릭합니다.
    4.게시DB명 을 클릭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5.병합 에이전트 위치 페이지에서 각 에이전트를 해당 구독자에서 실행(끌어오기)을 클릭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6.구독자 페이지에서 구독자 서버의 인스턴스 이름을 선택하고 구독 데이터베이스의 목록에서 <새 데이터베이스>를 선택합니다.
    7.새 데이터베이스 대화 상자에서 데이터베이스 이름 상자에 구독DB명 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8.병합 에이전트 보안 페이지에서 줄임표(…) 단추를 클릭하여 프로세스 계정 상자에 <Machine_Name>\<User Account>를 입력하고 해당 계정의 암호를 입력한 다음 확인, 다음 및 다음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구독자 생성에서의 <Machine Name>은 구독서버 게시자명 / User Account 의 경우 게시자의 계정명과 동일 해야 함.
       -복제용 계정이 따로 필요한 경우 각 게시자, 구독자 서버에서 동일한 이름과 권한으로 각각 계정생성 후 사용
       -사용자 정의 계정일 경우 게시자 서버에서 해당 계정으로의 로그인 추가와 db_owner 고정 데이터베이스 역할의 멤버자격 부여 필요.

    9.구독 초기화 페이지의 초기화 시기 목록에서 첫 번째 동기화 시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한 후 다시 다음을 클릭합니다.

    10.마침을 다시 클릭하고 구독이 생성되면 닫기를 클릭합니다.
■ 병합 게시에 대한 구독 동기화
    1.SQL Server Management Studio에서 구독자에 연결하고 해당 서버 노드를 확장한 다음 복제 폴더를 확장합니다.
    2.로컬 구독 폴더에서 해당 데이터베이스의 구독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동기화 상태 보기를 클릭합니다.

    3.시작을 클릭하여 구독을 초기화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